정보

신선한 향으로! 빨래 냄새 없애는 생활 노하우

가마일 2023. 8. 19. 12:20

빨래-냄새-없애는-생활-노하우
빨래-냄새-없애는-생활-노하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빨래를 말끔하고 상쾌한 향으로 만들어주는 유용한 팁을 공유해드릴게요. 냄새 없는 향긋한 빨래로 매일을 시작해보세요.

 

 


1. 선반에 햇빛 피하기

빨래를 말릴 때, 직사광선에 빨래가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햇빛은 빨래를 향긋하게 만들어줄 수 있지만, 오랫동안 노출되면 오히려 냄새를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늘에 말리는 것이 좋아요.

 


2. 청소한 세탁기 사용하기

빨래 냄새의 주범인 세탁기 내부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세탁기를 청소해주세요. 세제나 섬유유연제 등이 남아있으면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물과 식초 혹은 베이킹 소다를 섞어 세탁기를 돌려 청소해보세요.

 


3. 옷이 너무 밀집되지 않게 세탁하기

빨래를 세탁할 때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넣으면 옷이 제대로 세탁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냄새가 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옷들이 자유롭게 움직이며 세탁되도록 적당한 양을 세탁기에 넣어주세요.

 

 


4. 세탁기 문과 선반 열어두기

세탁을 마친 후 세탁기 문과 선반을 열어두면 공기가 잘 순환이 되어 빨래의 습기가 쉽게 증발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빨래가 더욱 신선한 냄새를 유지할 수 있어요.

 


5. 실내 건조 시 제습기 사용하기

습도가 높은 날씨에는 빨래를 건조하는 것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건조기나 제습기를 사용하여 실내의 습기를 조절해주세요. 습기가 많으면 냄새가 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6. 섬유유연제 대신 옷걸이 사용하기

섬유유연제를 자주 사용하면 옷에 남아있는 화학물질로 인해 냄새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신 옷걸이를 사용하여 옷을 자연스럽게 말리면 냄새가 줄어들게 됩니다.

 

 


7. 자연 방향으로 향기 부여하기

냄새 없는 향긋한 빨래를 위해 인공적인 향기보다는 자연의 향을 활용해보세요. 건조된 민트나 라벤더, 허브 등을 옷장이나 선반에 넣어주면 빨래가 자연스럽게 그 향을 흡수하게 됩니다.

이제 여러분도 위의 팁을 활용하여 신선한 향의 빨래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매일 매일 깨끗하고 향기로운 빨래로 행복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반응형